티스토리 뷰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세계보안엑스포 견학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특성화 전문교육기관 서강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학생들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보안엑스포에 견학수업을 진행하였다.

서강전문학교는 전문학교 최초 경찰행정학과를 개설하여, 6년 연속 경찰공무원 시험 합격자를 배출하였으며, 3년 연속 여자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 경찰특채 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을 통하여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경찰시험대비 교육을 진행하고 있고, 신임경비교육기관으로서 매년 10000여명의 일반경비신임교육 교육이수자를 배출하고 있다.

이 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서울지방교정청장을 역임한 하기수 학장, 치안정감을 역임한 이동선 교수, 중앙행정심판국장을 역임한 황해봉 특임교수, 청와대 101단장을 역임한 박수현 교수 등 경찰, 경호, 법무분야 선배공무원들이 직접 교육현장에서 후배 경찰공무원, 경호원, 경비원을 육성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다.

전 치안정감 이동선 서강전문학교 특임교수는 “경찰, 경비에 가장 밀접한 보안기술에 대하여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을 해보는 실습을 진행할 필요성이 있었다. 그러던 중 세계보안엑스포 2017에 실습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각 테마별, 분야별로 다채로운 보안품목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어 미래 보안기술의 현실과 향후 보안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 이었다”라고 전했다.

세계보안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증한 보안전문 국제 전시회로서 아시아 유일의 통합 보안전시회로서 최신 보안기술과 트렌드를 한자리에 모아 경험하고 살펴볼 수 있으며, 분야별, 테마별 다채로운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해 보안, 안전에 대한 사회 각 분야 및 테마별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를 통해 첨단 보안 솔루션의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 구축시례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고 있으며, 실질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이날 세계보안엑스포에는 영상보안 솔루션과 출입통제 솔루션을 포함하여 IT보안, 홈랜드 시큐리티, 산업보안, 사물인터넷(IoT)보안, 사회 안전 시스템등 다양한 분야와 종류의 보안기술들이 소개되었으며,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되었다.

이날 전시된 (주)파이브지티(정규택 대표)의 안면인식 출입시스템은 IR카메라로 얼굴을 촬영하여 저장된 데이터와 비교하여 출입을 통제하는 시스템으로서 엑세서리 착용여부와 관계없이 정확한 본인 인증이 가능하여 범죄예방측면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주)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와 이동선 교수와의 협의를 통해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와 연계된 산업보안 실무교육을 진행하여 준비된 보안인력 양성에 힘쓰기로 하였다.

최근 서강전문학교는 영등포 제2캠퍼스 사회복지현장실습 교육부 평가인정 승인을 받아 본교 독산동에 이어서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학과 자원봉사단 서강드림팀은 광명복지재단 인천혜광학교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에 자매학교인 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와 함께 후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3월 31일 서강재단 20주년을 기념하여 서강전문학교 본교 독산동, 제2캠퍼스 영등포와 자매학교인 동아예술전문학교 3교 모두 2018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반값등록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