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서강직업전문학교 사무자동화국비교육

서강전문학교.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 2020. 8. 3. 10:22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사무자동화(ITQ) 컴퓨터활용능력2급 취득과정 승인!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사무자동화 자격증인 국가공인 자격인 ITQ(한글,엑셀,파워포인트) 자격 취득과정과 컴퓨터활용능력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고용노동부로부터 승인받아 운영한다. 국비지원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이며 150시간 동안 38일의 과정으로 21명 정원으로 마감하여 교육은 진행된다.

사무자동화 과정의 경우 사무업무 분야의 공통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한글(문서작성), 엑셀(데이터관리), 파워포인트(프레젠테이션) 등 실무에서 사용되는 교육이 실시된다. 국가기술자격증인 컴퓨터활용능력 2급자격증 취득과정의 필기과목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일반과 실기과목 스프레드시트실무(기본,계산,분석 및 기타 작업)을 교육이 이루어진다.

서강직업전문학교 김준엽 이사장은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컴퓨터 활용 능력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소양이며 국비지원으로 교육받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서강직업전문학교가 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이 과정이외에도 직업상담사, 경비지도사, 네일, 피부미용사 등의 과정도 함께 승인받았다. 국비지원교육은 고용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가능한 교육이다. 국비지원을 받기위해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하고 카드를 먼저 발급받아야 한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 신도림캠퍼스에서 국비지원교육 이외에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업무를 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이다. 3일간 24시간동안 10과목의 교육을 모두 이수해야하는 교육이다. 신청 및 문의는 서강전문학교로 하면 된다.

국비지원교육이외에도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정을 운영중이다. 매달 개강하고 있으며 8월 15일에 사회복지현장실습, 8월 22일 보육교사실습 과정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출석수업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하여 진행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