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재단법인 서강직업전문학교 경비지도사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서강전문학교.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 2020. 5. 9. 17:19

서울 독산동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초의 경찰복지 전문 특성화 교육기관인 서강전문학교(www.sg.ac.kr). 한적한 주택가 가운데 위치한 교사 2층 가장 햇빛이 잘 드는 곳에 김준엽 이사장의 사무실이 있다. 그의 방은 여느 학교의 이사장 사무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여기저기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여 놓은 메모지, 학점은행제와 관련된 최신 자료들, 외국학교 비교분석 자료 등을 비롯해서 외국 근무시절 사진들도 군데군데 액자에 넣어서 가지런히 놓여져 있다. 발로 뛰며 직접 일하는 이사장의 사무실임을 한눈에 보아도 알 수 있었다.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그룹인 WPP의 아시아 진출을 위해 외국 자본을 들여오는 작업을 진행했으며, 그 이후 미국, 영국 등지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그것이 인연이 되어 이후에는 WPP 그룹의 대표적 기업이며 105년의 역사를 가진 오길비앤매더 재팬 그룹의 재무 이사로서 회장 직속 기획실에서 오길비앤매더 재팬 그룹의 12개 계열사를 통합 관리하였다.



김 이사장은 “서강전문학교는 무엇보다도 2년 안에 4년제 대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빨리 사회에 진출할 수 있거나, 진학을 원할 경우 남들보다 빨리, 그리고 보다 유리한 조건에서 편입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해외 학교와도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집니다. 외국에서도 젊은 학생들은 이제 남들이 다 가기 때문에 가는 대학의 간판보다는 공부나 전문기술이나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빨리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이 인생의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 있어서 서강전문학교는 그 어떤 교육기관보다 선진화되고 글로벌 트랜드를 이끄는 교육기관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라며 학교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