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강직업전문학교 제2캠퍼스. 2023학년도 2학기 개강식



국내 최대의 경찰·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의 2023학년도 개강식이 지난 19일 진행되었다.

전문학사과정 신입생과 재학생 등 200여명과 내빈들이 참석한 이날 개강식에서는 육군3사관학교 예비 생도에 연속 합격한 경찰행정학과 재학생을 비롯하여 평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학교생활을 성실히 해온 학생 40여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와 함께 최우수 교수와 최우수 교직원에 대한 표창식과 격려금 전달도 진행되었다. 최우수 교수에는 하기수 교수가, 그리고 최우수 교직원에는 이민정 행정처장이 선정되었다.


또한, 최근 새로 부임한 박기륜 석좌교수(전 충북경찰청장)의 위촉식도 학생들의 많은 축하 속에 진행되었다.

박기륜 석좌교수는 이날 위촉식에서 “경찰·복지 분야 최고의 학교인 서강전문학교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서강전문학교가 경찰·경호·경비·복지 분야 전문 인력 배출의 메카가 되는 데 일익을 담당 하겠다”고 밝혔다.

김준엽 재단 이사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하여 “서강전문학교는 최근 경비보안업 진출과 함께 구인구직 플랫폼 런칭을 통하여 교육부터 취업에 이르는 원스톱서비스를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하여 학생 한명 한명의 학업과 학위취득, 나아가 졸업 후 경력개발과 취업까지 책임지고 함께하도록 하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경찰공무원과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연속배출하고 있으며 특히 최연소 여경합격자를 배출했다. 300여개 유수의 경비업체들과 산학협약을 체결했고 경비원신임교육 외 대기업 계열의 경비업체와 맞춤식 경비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개교 이래 1만여명에 이르는 사회복지사를 배출함으로써,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가 매우 활성화 되어 있다.

현재,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의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100% 면접 전형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접수 및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베트남 몽골 유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  미용예술학과 정보통신학과 에서 우수한 외국인유학생을 모집중이다
D4-6 비자로 운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