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서강전문학교 재단 산하에서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정보통신학과 등의 2년제 전문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경비지도사국가자격중 국비지원과정은 매우 활성화되어 있다.

경비지도사합격자 과정은 모두 국비지원으로 이루어 지고있으며 매년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일반경비원신임교육, 사회복지현장실습은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발족 및 대한민국경비협회 박기륜중앙회장님의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석좌교수위촉기념으로 추가 특별장학금을 지원하여 교육생들의 부담을 경감하였다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회원에게 서강전문학교와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 특별장학패키지 제공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는 경비원의 복지향상과 권익증진을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현재 7만여명 이상의 회원들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회원수가 급증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와 대한민국경비협회서울지방협회에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 회원에게는 장학지원으로 10만원의 자비부담금으로 경비교육을 이수받을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2급의 필수과정인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경우도 전국경비원복지협의회의 회원가입시 실등록금을 20만원으로 책정하였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특성화 도심형학교로서 경찰공무원, 법무공무원, 육군3사관학교 합격자를 연이어 배출하고 있으며 평생직업교육으로서 사회복지현장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사, 경비지도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의 입학처 관계자에 따르면 "서강전문학교는 기초수급자, 북한이탈주민학생, 대학교졸업자 등 다양한 지원자들이 경찰, 경호원, 사회복지사의 꿈을 안고 수업중이다. 짧은 기간동안 파격적으로 학교의 장학지원으로 경찰합격, 경비지도사합격, 육군3사관학교 편입학생의 꿈을 이어 가고 있으며 대기업 경호보안요원으로 취업을 이어하고 있다. 무엇보다 영어집중지원센터를 통하여 전액장학지원으로 수업료를 전혀 받지 않고 영어집중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그결과 4년제 대학교 편입과 경찰시험에 연이어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사회복지학과, 정보통신학과, 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의 2학기 편입생을 모집중이고 2024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합격생 전원에게 개교25주년 특별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