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사회복지실습 보육실습 비대면수업

서강전문학교.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 2020. 12. 13. 10:14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전면 비대면수업으로 진행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운영중인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이 코로나 시대를 맞아 수강생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수업을 비대면수업(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한다고 11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는 내년 1월 23일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으며 코로나가 안정될 때까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교수는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수강하고 있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을 비대면 수업으로 하기로 했다”며 “서울, 경기, 인천 이외 경상권, 전라권, 강원권, 충청권, 제주지역 등 전국 각지의 학생들 모두 사회복지학과 지도교수님 주도하에 과제물 등 비대면수업으로 가능하다”고 말했다.

수업일정은 3회(실습시간:120시간 해당자), 5회(실습시간:160시간 해당자)로 나눠진다.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은 1월 23일 개강하며 종강은 2021년 5월 1일이다.

2년제 전문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방송연기학과를 중심으로 2021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이후 취업연계와 경찰,경호 및 복지공무원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하기수 학장은 "서강전문학교는 매년 1,000여명 이상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석 박사급 이상의 교수진 지도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며 "서울시 금천구에 본교를 두고 있으며 용산과 신도림에 제2캠퍼스와 제3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경찰복지특성화학교인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년 1,000여명 이상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배출해내고 있으며 7,000여명의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비과정의 경호보안인력을 배출하고 석박사 이상급 교수진의 지도하에 경찰공무원과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