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찰경호학과 애견학과 서강전문학교

서강전문학교.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 2020. 11. 7. 14:36

서강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운영으로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서강전문학교는 서울시 금천구에 본교를 두고있는 복지특성화 학교로 애완동물계열을 운영하고 있다. 애견훈련, 애견미용, 반려견매개치료, 애완동물간호복지, 애완동물경영, 펫패션스타일리스트 등의 학과를 운영하며 반려에 대한 사회의 인식과 의미를 이해하는데서 출발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중에 있으며 서강전문학교 대표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가족의 구성원으로써의 반려견 관리하는 반려견 기초교육과 더불어 특수견 교육으로 인명구조,맹인안내, 마약탐지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의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교육과정과의 연계로 기본예절교육, 특수견 전문교육 등의 견훈련, 실무교육, 태권도, 경호무술, 체포호신술 등과 연계하여 특성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와 관련하여 서강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 직업상담사등의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30일부터 개강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는 교육이며 자비부담액을 줄여 수강이 가능하다.

특수견 교육에 대한 학습뿐만 아니라 펫카페, 동물병원 등을 운영하기 위한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애견미용사를 배출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관계자는 "서강전문학교 애견미용학과에서는 기초그루밍부터 응용그루밍, 애견미용학등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학습으로 전문 애견미용사가 되기위한 기본소양을 쌓을 수 있다"는 말을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반려견과의 교감을 통해 심리재활치료를 지원하는 심리재활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반려견을 통한 심리재활치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과 정신적인 문제나 사회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의 치료를 지원하는 과정으로 현대사회에 필수적인 요소로 자기매김할 것"라고 장주상 학장은 말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양성하는 현장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매달 셋째주 토요일 교육과정을 개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11월 21일 개강하는 반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접수는 서강전문학교 복지학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