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용예술학과

2020년 피부미용사 자격증

서강전문학교.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 2020. 3. 6. 14:38

안녕하세요. 피부미용사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피부미용사가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피부미용업무는 향후 산업구조가 제조업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전환되는 측면에서 증대하고 있고, 사람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며 자신을 가꾸는 것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지금 더욱 피부미용에도 신경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의 문화가 세계에 넓게 퍼지면서 K-Beauty 또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길이 열려있습니다.

피부미용은 단순히 가꾸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중위생분야로서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국민의 보건과 건강을 보호하는 전문인력이 필요하기에 제정된 분야입니다.

피부미용사는 무슨 일을 할까요?

얼굴 및 신체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 보호, 개선 관리하기 위해서  각 부위와 유형에 적절한 관리법과 기기,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미용을 수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진로 및 전망

-피부미용사, 미용강사, 화장품 관련기관 연구원, 피부미용업 창업, 유학, 병원(피부과, 성형외과, 내과 등) 등

피부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필기와 실기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아야 하는데요.

교육비에 대한 부담도 있으실거에요.

서강전문학교에서는 피부미용사 자격증 과정 교육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국가에서 교육비를 일정 수준 지원해주어, 보다 부담없이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사 자격증 과정은 산업인력관리공단 시행 국가자격증 출제 기준에 따른 피부미용의 이론과 실기를 정리한 것으로 피부미용학, 피부학, 해부생리학, 화장품학, 공중위생관리학 등의 이론과 얼굴  및 전신관리 등의 실기를 체계적으로 겸비하여 국가기술자격인 피부미용사를 취득하는 과정입니다.

교육은 약 5개월동안 진행되며(43일/약300시간), 교재를 무료제공해드리고. 서강에서 교육받는 동안 최상의 필기와 실기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사 자격증 취득하고 싶다면?

http://sg.or.kr/sub_2_view_1.asp

 

::: 서강전문학교 경찰청지정 경비교육,전산세무회계, 홈페이지제작등 국비교육장:::

    피부미용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몸 전체를 아름답고 건강하게 관리해주고 손상된 피부의 자연회복을 돕고, 얼굴 및 전신의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 보호 관리하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는 고객과의 상담을 통하여 피부 유형을 파악한 후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의 모공을 관리 마사지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피부미용사 자격증 과정은 산업인력관리공단 시행 국가자격증 출제 기준에 따른 피부미용의 이론과 실기를 정리한 것으로 피부미용학, 피부학, 해

sg.or.kr

 

문의전화

02-2637-4979

02-2637-7110

댓글